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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러스티레이크 루츠(RustyLake:ROOTS) #27. 체스 공략
    그믐🌚 게임/RUSTYLAKE : ROOTS 2020. 2. 12. 11:51

    안녕하세요! 그믐🌚 입니다.

    오늘은 러스티레이크 루츠 에피소드 27 체스 공략으로 돌아왔습니다.

    시작해볼까요?

     

     

    2년이 흘러 다시 1926년 가을입니다.

    Albert와 Frank가 나오네요!

    Frank를 우물에 빠뜨렸던 Albert와 Frank의 조합이라니..... 벌써부터 살벌합니다.

     

     

    좌측

    우측

     

     

    Frank는 감자를 들고, Albert를 죽일 계획을 하고 있습니다.

     

     

    어느덧 많이 늙은 Albert 역시 Frank를 죽일 생각인가봅니다.ㅠㅠ

     

     

    둘 사이에 있는 테이블에는 체스판이 놓여져 있고요.

     

     

    우측 액자에는 CEREBRUM(대뇌, 뇌)가 적혀있네요! 액자 위의 칼을 획득해줍니다.

    그리고 중간 벽에 걸려있는 상자? 쪽으로 가보겠습니다.

     

     

    위 아래 네모 스위치가 눌러지는 것을 보니 누르는 순서나 횟수로 푸는 문제 같습니다.

    스위치 사이에 있는 선을 따라 스위치를 눌러보겠습니다.

    아래 - 위 - 아래 - 아래 - 위 - 위 - 아래 - 아래 - 위 - 아래 - 위 순서입니다.

     

     

    그리고 다시 문을 클릭하면 열리고, 나이트를 얻을 수 있습니다.

     

    다시 Frank에게 가보겠습니다.

     

     

     

    칼로 감자를 깎아줍시다.

     

     

    그럼 킹도 나이트도 모두 획득했으니, 체스판으로 돌아가 말을 올려두겠습니다.

     

     

    올리고 나갔더니 에구머니나, Frank는 King이 Albert는 말이 되어있습니다!

    체스판으로 돌아가 체스를 시작합니다.

    말을 움직여서 킹을 잡아야합니다.

    체스에서 나이트의 규칙은 다들 아시겠죠?

     

     

    위키피디아에서 가져왔습니다.

    어렵지 않습니다!

     

     

    쓰러뜨리고 나면 이번엔 Albert가 킹이 됩니다.

    다시 한번 체크메이트하기 위해 체스판을 클릭하니, 체스판에 이상한 글자들이 쓰여져 있습니다.

     

     

    아까 액자에서 봤던 글자 순선대로 나이트를 이동하면 됩니다!

     

     

    C →E→R→E→B→R→U→M 이 순서대로 말을 옮겨봅시다.

    같은 글자가 많아서 어떤 식으로 킹에게 가면 좋을지 순서대로 캡쳐해보았습니다.

     

    이렇게 쓰러뜨리면 됩니다.

    그러면 어떻게 바뀌었는지 화살표를 이용해 다시  밖으로 나가보겠습니다.

     

     

    Frank가 킹의 왕관을 쓴 Albert의 목을 조르고 있습니다.

    이때 Frank를 계속 눌러주면,

    결국 Albert가 죽습니다. ㅠㅠ

     

    이렇게 계속 클릭하면 색깔이 어둑하게 바뀝니다.

     

    죽은 Albert의 왕관을 들어올려봅니다.

     

     

    CEREBRUM, Albert의 대뇌를 획득합니다.

     

     

    얻은 뇌를 스테이지 중앙의 유리병에 넣으면 에피소드 종료입니다!

     

     

    마무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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