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나를 둘러싼 행복과 불행
    🌚 그믐 조각 2022. 5. 16. 12:04

    [나를 행복하게 하는 것]
    1. 나는 아침에 내가 키우는 식물들이 어제보다 얼마나 자랐는지를 확인하는 시간에 행복함을 느낀다.


    2. 나는 집을 나설 때 제멋대로 피어있는 우리 아파트의 화단을 바라볼 때 행복함을 느낀다. 색이나 종을 고려하지 않고, 잡히는대로 이것저것 심은 듯한 우리 아파트 화단에서 무질서에서 오는 자연의 아름다움을 발견할 때 감사하다.


    3. 나는 내가 무언가를 해냈을 때 그 성취감이 나를 채우는 그 순간이 행복하다. 책을 한 권을 다 읽었을 때, 뜨개질 작품을 완성했을 때, 요거트 한 통을 다 비웠을 때, 피아노 한 곡을 실수없이 온전히 쳐냈을 때. 모든 순간 자기애가 풍선처럼 빵빵해지는 순간에 행복함을 느낀다.

    4. 나는 내가 좋아하는 노래를 들으며 운동할 때 끓어오르는 아드레날린 속에서 행복함을 느낀다.

    5. 나는 내가 좋아하는 사람들과 함께 시간을 보내며 웃고 떠드는 그 모든 순간에서 행복함을 느낀다.

    6. 나는 집에 돌아가는 길 위에서 하늘의 달을 발견하고, 어제와 또 어떻게 다르게 변했는지를 비교해볼 때 행복함을 느낀다.


    7. 나는 처음 먹어보는 맛있는 디저트를 발견했을 때, 그걸 함께 나눠먹을 누군가를 상상하며 행복함을 느낀다.

    [나를 불행하게 하는 것]
    1. 나는 누군가의 악의를 마주할 때 내 마음의 행복함을 잃어버린다.
    2. 나는 어린이가 불행한 실화, 사건, 영화, 드라마, 가상의 무언가를 볼 때 내 마음의 행복함을 잃어버린다.
    3. 나는 내가 사랑하는 사람의 아픔, 신체적 정신적 고통 소식을 접할 때 마음의 행복함을 잃어버린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